본문 바로가기

STUDY/스펙업

열일하는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자!

요즘 회사에서 딱히 바쁜일도 없고 이대로 시간 보내기도 아까워서

자기계발도 해볼 겸,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라는 것을 신청해봤습니다.

저는 우선지원대상기업에 재직중이라, 해당전형으로 쉽고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hrd.go.kr

 

HRD-net

 

hrd.go.kr

위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구직자도 비슷한 유형으로 신청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구직자일때 이 정보를 알았더라면 진작 이용했을텐데..ㅠㅠ

근로자 탭에서 내일배움카드신청을 누르시고,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해 개인정보들을 기입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드의 연간 한도, 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육비 한도는 위와 같습니다.

1년에 최대 이백만원, 5년안에 총 3백만원입니다. 

5년 총 한도가 좀 짜게 느껴졌어요..ㅠ 전 알차게 써먹을거라고요! 


카드를 신청하고나면, 정말 재직중인 근로자인지(?) 자체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농협카드, 신한카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에서 신청하게 되는데요.

저는 기존에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서 신한은행 체크카드로 신청했습니다.

이 카드는 내일배움 교육을 위해서만 사용할거라서 신용카드 기능은 필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상에서 신청이 완료되면, 2~3일 후에 카드회사에서 전화가 옵니다.

저는 당연히 신한카드 측에서 전화가 왔는데요.

카드 수령지를 집으로 하고 싶었으나... 본인이 수령해야 하고, 영업시간이 지난 7시 이후로는 수령이 힘들다고 하여

회사에서 받는 조건으로 신청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서 작성할때는 분명히 집주소만 적었던 것 같은데,

근로자 전형이라 그런지 제 직장주소를 잘 알고 계시더라고요(?) ㅋㅋㅋ... 직장에서 무사히 수령했습니다! 

일반 카드를 수령할때와 마찬가지로, 신분증을 꼭 지참하고 계셔야 바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카드도 수령했으니 이제 열심히 공부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직장인이 가장 현명하게 월급루팡 하는 방법,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공짜 공부하기!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