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귀요미 피프와 함께 와우를 즐겨요!

얼마전 새롭게 시작된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은 재밌게 즐기고 계신가요?

사실 제가 요즘 블로그에 뜸했던 이유는! 새 확장팩에 푹 빠져있었기 때문입니다!ㅠㅠㅋㅋ 너무 재밌어요~


오늘은 귀요미 피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 피프부터 보여드리죠!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서 작게 지저귀는 아주아주 귀여운 피프! ^^




저는 군단 시즌에 와우를 시작한 군린이라 잘 몰랐는데,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즌부터 피프라는 귀여운 새가 등장했다지요?

군단 시즌에 우연히 달라란에서 피프를 보게 되었고... 포롱포롱 포로로 라는 귀여운 업적까지 얻게 되며 피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제 확장팩이 2시즌이나 지났고 하니, 혼자서도 충분히 피프 얻기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과감하게 도전하게 되었죠!

앞서 안내해드린대로, 피프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즌에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피프를 얻기 위해서는 드레노어 전역을 말그대로 뚜까패고 다녀야 한답니다! ㅋㅋ



피프는 얼라이언스/호드 주둔지 내에 숨어있는데요.

기본 버프가 1시간동안 머리위에 앉혀두기 입니다.

그런데 '피프와 함께한 길고도 낯선 길'이라는 업적을 성공하면

차원이동 새 호루라기 라는 장난감을 얻게 되어

저처럼 원할때마다! 어디서든! 주둔지에 가지 않고도! 피프를 불러낼 수 있죠.


여기서, 특히 영생의 탈르나, 파괴의 현신 드로브, 루크마르 3명?(3마리?)의 우두머리를 잘 봐주셔야 해요!



우선, 피프를 얻기 위해서는 주둔지 내에서 피프를 만나 머리 위에 피프를 잘 모셔둡니다.

그 상태로, '타나안 밀림'을 제외한 드레노어 전역의 5인 던전과 공격대를 모두 플레이해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반드시 피프와 함께한 상태에서 던전/공격대의 우두머리를 처치해야 합니다.


그렇게 던전/공격대를 모두 순회하고 나면

탈르나, 드로브, 루크마르 3마리가 남게 되는데요.

드로브와 탈르나는 모두 고르그론드 내에 필드보스 형태로 존재합니다.

다만, 이 둘을 하루만에 모두 잡을 수는 없어요.

공격대정보가 리셋되는 목요일, 즉 와요일을 기준으로

어떤 주는 드로브가, 어떤 주는 탈르나가 각각의 위치에 젠 됩니다.

저는 운 좋게도 각각 1주씩 2주만에 처치할 수 있었는데요.

이게 반드시 격주단위로 젠 되는 것이 아니라서, 운이 나쁘면 3주 이상이 걸릴수도 있다고 해요ㅠㅠ

그리고 경험상 드로브/탈르나가 다른 플레이어에 의해 처치된 후

약 10분~20분 사이에 리젠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장 보이지 않는다고 포기마시고 20분만 기다려보세요!



그리고 마지막! 루크마르는 아라크 첨탑 맵에 등장하는데요.

지도 상에는 저 위치에 젠 된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등장하는 곳은 제가 별표 스티커를 붙인 곳입니다.

루크마르는 낮은 확률로 날탈을 드랍한다고 해서 피프가 아니어도 노리는 분들이 많아요!

하늘탑 던전 입구 근처, 소환의 돌 주변에 플레이어 분들이 항상 상주하고 계시니 같이 루크마르를 잡으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짜잔! 그렇게 최소 2주동안 고생을 하고 나면~

'피프와 함께한 길고도 낯선 길'업적이 달성되고

장난감 상자에 '차원이동 새 호루라기'가 들어오게 됩니다.

쿨타임이 1분밖에 안되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완전 자유롭게 언제 어디서든 피프를 불러낼 수 있어요!



피프의 모험은 아무래도 여기서 끝나지 않을 것 같은데요.

피프를 불러낼때마다 다양한 코스튬을 갖춰입고 나오는 '패션 피프'업적도 있답니다!


제가 올린 피프의 모습은 귀엽게 고글을 쓰고 있는 '여행자 피프'의 모습인데요.

여행자 피프는 군단시즌 신 달라란 내에서 랜덤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션 피프'는 다음과 같은 장소에서 발견할 수 있어요.

피프는 아주 작고, 채팅창에 /대상 을 써서 서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크린샷보다는 좌표로 알려드리는게 더 정확할 것 같네요!


해적 피프 : 아라크 첨탑 - 54.1  83.6

기사 피프 : 탈라도르 - 51.0  63.3

닌자 피프 : 고르그론드 - 47.5  41.3

바이킹 피프 : 나그란드 - 80.1  50.4


앞선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포스팅에서 알려드린, paste 와 tomtom 애드온을 사용하신다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을거예요!

2018/04/23 - [BLOG/게임]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를 얻었어요!



그.리.고.!

이번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도 피프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고 해서

요즘 저는 피프를 열심히 찾아다니고 있답니다!

또, 악마사냥꾼 직업을 플레이하게 되면 '일리다리 피프'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악마사냥꾼도 열심히 키워보려고 해요! 


피프와 관련해서 추가적인 정보도 차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는 귀요미 피프! 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