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냠냠

벌써 여름이 오네요! 청량리 할머니 냉면에서 맛있는 냉면을 먹었어요!

 

이제 정말 여름이 오나봐요! 너무 더워요 ㅠㅠ 

지난 일요일에 남자친구와 함께 용두동에 있는 청량리 할머니 냉면집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저는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먼저 가봤는데요. 정말 맛있어서 남자친구를 데리고 한번 더 갔습니다! ㅋㅋ

정릉천 옆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한옥같은 분위기가 벌써부터 맛집같아 보이네요! 

몰랐는데 TV방영도 많이 한 맛집이었네요.

저는 사실 TV에 자주 나온 맛집을 크게 신뢰하진 않는 편입니다.

요즘 음식점중에 맛집프로 안나온 집 찾기 힘들 정도니까요...ㅋㅋ

그래도 이곳은 TV를 보고 간 곳이 아니라 회사 동료들 추천을 받고 간 곳이라 그런지 기대보다 좋았어요.

역시 맛집 탐방은 믿고 먹는 지인 찬스!! 

맛집의 기본조건은 역시 단일메뉴!! 

청량리 할머니 냉면집은 냉면과 만두만을 전문적으로 합니다.

요즘 냉면 한그릇 배부르게 먹으려면 7~8천원은 기본인데 여기는 6천원입니다!

그리고 혹시... 한가지 더 눈치채셨나요?

이곳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따로 없이, 오로지 '냉면'만을 파는 곳입니다!

저도 처음엔 메뉴판을 제대로 안보고 다짜고짜 물냉면을 외쳤었죠 ㅎㅎ 

자~ 우선 사이좋게 앉아서 냉면 두그릇과 만두 한접시를 주문해봅니다. 

따뜻한 육수와 시원한 생수는 셀프입니다.

차가운 냉면을 먹고나서 따뜻한 육수를 마시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꼭 챙겨서 드셔보세요!

짠! 주문한 냉면 나왔습니다!

왜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따로 없는지 아시겠죠?

여기는 양념장과 얼음육수가 따로 나옵니다.

테이블에 겨자와 식초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요.

그래서 자기 입맛에 맞게 냉면 양념을 커스텀해서! 먹을 수 있어요.

냉면집 갈때마다 양념장 덜어내고 겨자랑 식초는 팍팍 넣는 저의 취향과 완전 맞아떨어져요 ㅠㅠ

여기서는 내맘대로 맛을 조절해서 먹을 수 있으니까 매번 올때마다 다른 맛으로 먹는것도 가능하곘네요! 

맛있게 냉면을 드시다보면 곧 만두가 나옵니다.

제가 맛있어보이게 사진을 잘 찍었나 모르겠어요ㅠㅠ

냉면도 정말 맛잇었지만, 이 만두가 정말 일품입니다!

공장에서 만들어진듯한 질깃한 만두피가 아니라, 젓가락이 닿는대로 부드럽게 찢어지는 손만두 특유의 만두피예요!

배만 덜 불렀다면 아마 만두를 따로 포장주문 했을지도 몰라요ㅠ

그치만 냉면 양이 어마어마해서 배불리 먹고 나오는 바람에 깜빡 했습니다... ㅋㅋ 다음에는 꼭 주문포장도 할거예요!

위치는 이곳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일요일에 무작정 찾아갔는데, 알고보니 매주 일요일은 영업여부가 확실하지 않다고 하네요.

일요일이 기본 휴무일이고, 그때그때 사정에 따라 오픈하신다고 들었어요.

저희는 정말 운 좋게 일요일에 먹을 수 있었지만, 이 포스팅을 보고 일요일에 찾아가시는 분들은

꼭! 먼저 전화문의를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ㅎㅎ